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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우울증 극복방법
임신을 하게되면 산모에게 급격한 신체변화가 이루어져 여러가지 호르몬 분비가 촉진되면서, 산모 5명 중 1명 정도가 '우울증'을 경험하게 된다고 합니다. 누구에게나 겪을 수 있는 산모 우울증, 오래 지속되면 산모는 물론 뱃속의 아기까지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럼 과연 임신 중 우울증을 해결해 줄 방법은 없을까요?
  • 극복방법
  • 1. 산모가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합니다.
    산모가 좋아하는 취미생활(십자수, 붓글씨, 화초가꾸기, 피아노, 아기용품 만들기 등)을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한다면 즐거운 임신 생활과 태교에도 도움이 됩니다.
  • 2. 산모가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극복하려 노력합니다.
    산모가 긍적적인 마음을 가지면 아기에게 좋은 기운이 전해져 잠재된 우울감을 행복감으로 바꾸어 줍니다.
  • 3. 혼자 집에만 있지말고 지인이나 가족들과 어울리며 대화하고 취미를 공유합니다.
  • 4. 가벼운 운동을 즐기세요.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산모와 아기에게 악영향을 끼칩니다. 하지만 간단하고 쉬운 운동(가벼운 산책, 요가, 명상 등)을 조금씩 자주하게 되면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5. 산모에게 남편의 꾸준한 사랑과 애정표현이 필요합니다.
    임신은 아내 혼자만의 일이 아니기때문에 부부가 감정을 많이 공유하고, 많은 대화를 통해서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이 무거워져 활동이 쉽지 않은 산모를 위해 남편이 집안일을 많이 도와준다면 좋겠죠?
  • 6. 자신을 가꾸고 꾸미려는 노력을 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산모는 외적으로 많은 변화(체증증가 등)가 일어납니다. 임신 중 우울증의 가장 큰 원인이 되기도 하지요.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나온 배를 가리기 위해 일부러 어둡고 칙칙하며 헐렁한 옷을 찾기보단 화사하고 예쁜 임산부의 느낌을 살려주는게 심리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 7. 희망적인 미래를 자주 생각하면서 설렘을 느낍니다.
    남편과 나 그리고 태어날 아이까지 우리가족이 앞으로 살아 갈 미래에 대한 긍정적이고 멋진 인생을 계획하며 우울증을 떨쳐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