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를 출산한 산모들은 출산후탈모, 출산후다이어트 등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기게 된다. 특히 출산 후 다이어트는 적절한 시기에 감량하지 않으면 그대로 붓기나 비만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된다. 출산 후 다이어트는 출산을 한 뒤 6주 이후부터 천천히 시작하여 3개월부터 6개월 이내에 끝내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시기는 근육과 뼈가 제자리로 돌아가기 위해 몸이 유연해진 상태여서 산후다이어트에 가장 적합한 시기다.
출산후다이어트 주의사항
출산 직후부터 6주 전까지는 무리한 출산후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금물이다. 6주 전까지는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몸을 다시 천천히 회복하는 기간으로 적절한 영양식과 간단한 스트레칭, 산책 등으로 몸의 면역력과 컨디션 회복에 힘써야 할 시기다. 몸의 부종이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적절한 마사지 등으로 부기를 관리하는 것도 좋다. 마음이 조급하더라도 출산으로 인해 지친 내 몸을 치유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최대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산후다이어트 방법
산후다이어트는 과도한 운동을 삼가면서 서서히 자연스럽게 체중감량을 진행하여야 한다. 3개월 이후 몸의 컨디션이 많이 회복되었다면 산책과 걷기를 시작해도 된다. 산책과 걷기는 하체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전신운동으로 일주일에 세번정도만 해도 산후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2~30분 정도로 짧게 걷거나 아주 가벼운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것 좋다. 걷기를 할 때는 출산 때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기 위해 아랫배에 힘을 주고 허리를 똑바로 세워서 바른 걸음걸이르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다. 또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를 꾸준히 마셔주는 것도 상당히 좋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는 구기자 차가 있다. 구기자차의 베타인성분은 체내 지방을 흡착해 배출하기 때문에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이 되어 걷기와 함께 산후다이어트 때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
살빠지는한약 및 영양제에 대해
출산 후 다이어트도 도움이 얻기 위해 출산후 영양제, 살빠지는한약 등 다양한 보조제를 섭취하려고 하는 산모들이 많다. 살빠지는한약의 경우 산모가 아닌 일반인의 경우에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산모의 경우 더욱 더 의사의 상담이 필요하다. 또한 출산후 영양제의 경우도 아기의 모유수유 등의 문제로 인해 병원에 내원하여 상담을 통해 보다 안전한 출산후 영양제를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보다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다.
ㆍ출처 : 팸타임스 이태솔 기자
태몽 풀이 / 태명 짓기 / 셀프 이름짓기, 이름풀이 인터넷 임신 출산 사이트ㆍ마미스토리ㆍwww.mommystory.co.kr